여성가족부 부모교육 활성화 방안 발표 > 공지 및 게시판

공지 및 게시판
홈 > 커뮤니티 > 공지 및 게시판

여성가족부 부모교육 활성화 방안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521회 작성일 16-04-21 11:34

본문

~여성가족부 부모교육 활성화 방안 발표

 

  아동학대를  막기 위해서 여성가족부는 교육부 등 관계부처와 함께 부모교육 활성화 방안을 마련,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의 부모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다. 

 

여성가족부는 2016년 3월 29일 교육부 등 관계부처와 함께 부모교육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우선 예비부부를 포함한 모든 부모는 물론 학생과 군인들도 부모 교육을 받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오는 11월부터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예비 부모교육을 실시합니다. 대학에서 교양 과목을 편성할 때 부모교육 내용이 반영되도록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는 국방 TV 프로그램에 예비 부모 교육을 편성해 정훈 교육을 받도록 할 방침입니다.  

 

결혼 이후 임신 출산기에는 보건소와 산부인과와 연계해 부모교육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에서 입학설명회나 공개 수업을 할 때에 부모 교육을 실시하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취약 가정 부모교육 지원 서비스도 강화됩니다.  

 

정부는 오는 6월부터 취약 가정 100가구의 부모에게 일대일 멘토링 상담과 교육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부모교육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강사 기초자료를 구축하고, 가정폭력예방과 양성평등교육 양성과정 프로그램에 부모교육 내용을 포함하기로 했습니다.  

 

여성가족부는 한국건강가정 진흥원에 부모교육 활성화 전담팀을 만들어 부모교육 추진현황을 꾸준히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해마다 5월 15일 ‘가정의 날’이 있는 주를 ‘부모 교육 주간’으로 정해 부모 교육의 필요성과 효과를 널리 알려나갈 방침입니다. 

 

 PBC 윤재선 기자 | 최종업데이트 : 2016-03-29 19:00

 

====================================

 

  대한가족상담연구소는 아동학대 방지를 위해 부모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여 왔으며, 부모교육과 부모교육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부모교육전문가 과정은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부모교육과 관련된 성격 형성과정에 대한 이론과 각 교육에 어울리는 실천적 방법을 제시합니다.

 

  전문가는 속성으로 양성되는 것이 아니며, 일정한 자격을 갖춘 전문가 밑에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임상교육을 받아야 하며 전문가로써의 자질을 함양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일정한 수련과정의 시간을 거쳐 양성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전문가 교육입니다.

 

  학교, 직장 등에서 단체 신청 시 출장 강의도 가능합니다.

 

 문 의: 전화 02) 2231-8667 

 


                         서울시 종로구 난계로 259, 1501호(숭인동, 경일오피스텔)
                         전화: 02)2231-8667        이메일: az3kia@koreanfci.co.kr
                         홈페이지: www.koreanfci.co.kr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하단 바
우)03116 서울특별시 종로구 난계로 259, 1204호(숭인동, 경일오피스텔)
대한가족상담연구소 대표 임향빈 사업자번호 326-93-00068
전화: 02) 2231-8667 이메일: az3kia@koreanfci.co.kr.
Copyright ⓒ 대한가족상담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현대이지웹 바로가기